프리컨디셔닝 Test page

달리기 프리컨디셔닝 주 루틴

 

달리기를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: 프리컨디셔닝 주의 중요성

 

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신체를 준비시키는 프리컨디셔닝 주(Preconditioning Week)가 필수입니다. 이 시기는 우리 몸이 새로운 운동 루틴에 안전하게 적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줍니다. 프리컨디셔닝 주를 통해, 우리는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, 운동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

이 주간의 운동은 강도가 점진적으로 증가하여, 근육과 관절, 인대가 달리기에 필요한 스트레스에 서서히 적응하도록 도와줍니다. 또한, 이 기간 동안 유연성을 높이고 근육 균형을 개선하는 스트레칭과 가벼운 근력 운동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. 이러한 활동은 달리기의 효율성을 높이고, 퍼포먼스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.

프리컨디셔닝 주는 또한 올바른 달리기 자세를 연습하고, 효과적인 호흡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완벽한 시간입니다. 이러한 기본적인 요소들은 달리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인 부분입니다.

마지막으로, 이 기간은 목표를 설정하고,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며, 심리적으로 준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명확히 하고, 그 과정에서 필요한 정신적 준비를 함으로써, 우리는 운동에 대한 장기적인 헌신을 다질 수 있습니다.

달리기를 시작하는 것은 단순히 발을 땅에 디디는 것 이상입니다. 우리 몸과 마음을 준비시키는 것은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건강과 피트니스 목표에 도달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첫걸음입니다. 프리컨디셔닝 주를 통해, 당신은 성공적인 달리기 여정의 첫 단계를 튼튼히 다질 수 있습니다.

운동을 시작하기 전 이러한 준비 과정을 간과하지 마세요. 달리기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모든 것에 대해, 프리컨디셔닝 주는 그 여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.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!

 

달리기 D-2주 루틴

일자 활동
1일 가벼운 20분 걷기
2일 휴식 + 가벼운 스트레칭 (도수체조)
3일 가벼운 20분 걷기
4일 휴식 + 가벼운 스트레칭 (도수체조)
5일 휴식
6일 가벼운 20분 걷기
7일 휴식

달리기 D-1주 루틴

일자 활동
1일 25분 걷기 (마지막 1분은 거북이 스텝으로 달리기)
2일 휴식 + 가벼운 스트레칭 (도수체조)
3일 25분 걷기 (마지막 1분 30초는 거북이 스텝으로 달리기)
4일 휴식 + 가벼운 스트레칭 (도수체조)
5일 휴식
6일 30분 걷기 (마지막 2분은 거북이 스텝으로 달리기)
7일 휴식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